티스토리 뷰

목차



    하루종일 열심히 쓴 글이 전혀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 그 허탈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누군가에게 하소연할 수도 없다. 고객센터에 문의는 더더욱 안 된다. 

    그랬다가 더 찍힐 수도 있으니까.

     

    하지만 화는 난다. 같은 키워드를 썼는데 어떤 콘텐츠는 상단에 보이고 어떤 콘텐츠는 아예 노출을 시켜주지 않는 이유를 한 번쯤은 플랫폼 측으로부터 속시원히 듣고 싶다.

     

     

    1. 포스팅 누락의 원인

     

    플랫폼 측에서는 자신들이 의도적으로 특정 콘텐츠 노출을 방해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 모두가 겪고 있는이 현실은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아무런 로직이 없다는 말이야말로 가장 도망치기 쉬운 핑계가 아닌가. 국내 3대 플랫폼 기업에서 할 수 있는 말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아니 어쩌면 해서는 안 되는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년간 그 기조를 유지해온 탓에 그 누구도 섣불리 맞대응을 하지 못한다. 유일하게 글을 써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구조 또한 해당 플랫폼에서 갖고 있으니 말이다.

     

     

    2. 대처 방법

     

    그럴 때 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다. 스스로의 멘탈을 강하게 하고, 외부 유입을 시키는 것.

     

    숨만 쉬어도,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바로 누락을 시켜버리는 플랫폼과 길고 긴 싸움을 시작해보아야 득 될 것이 1도 없는 탓이다. 그래서 오늘도 나는 굴하지 않는다. 이까이꺼 지나가다 잠시 멈춰선 정도에 불과하다. 오늘 우리들이 쏟은 시간과 노력을 결코 무가치하게 남겨두지 않는 것, 그것이야말로 플랫폼 측의 선전포고에 대한 진정한 승리일 것이다. 

     

     

     

    반응형